애즈버리 대학 부흥서비스 종료 방침...수용한계,,,전국으로 확산 기대

윌모어 인구 6천명 도시에 5만 명 방문객으로 도시기능 마비, 안전 고려

2023-02-23 12:59:39  인쇄하기



▲16일째 지속되고 있는 애즈버리 대학교의 기도회 

애즈베리 대학교(Asbury University)16일 동안 계속된 예배 이후 밀려드는 방문객으로 으로 도시기능의 마비사태와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애즈베리 대학측은 기도회는 25세 미만의 학생들로 제한되며, 금요일에는 예배가 캠퍼스 밖 어딘가로 옮겨질 것 이라고 발표했다.

기도회 서비스 종료방침이 전해지자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왜 그들이 부흥을 막고 있는가?” 라는 반대에 대해 애즈베리 대학교 총장인 케빈 브라운 박사는 학교 웹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Asbury가 하나님의 영의 부으심과 인간의 마음의 감동을 멈추고 있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나는 우리가 시작하지 않은 것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지적함으로써 응답했습니다. 이것은 결코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서비스를 관리하고 주최했으며 참석하기 위해 멀리서 온 손님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갱신과 참회의 궤적은 항상 외부를 향하고 있으며, 그것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미국과 해외의 학교, 교회, 지역 사회에서 일상을 제쳐두고 그리스도를 찾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계속 듣고 있습니다.

우리 캠퍼스에서는 모든 역량을 다해 쉬지 않고 일하고, 학생과 들어오는 방문객을 수용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헌신적인 노력은 제 경력에서 가장 중요한 지점이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목격한 가장 특별한 경건과 친절한 선의의 행동 일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에 영원히 감사합니다. “

애주버러10.jpg

애즈베리 대학교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애비 라우브(Abby Laub)Z세대 학생들을 위한 사역에 초점을 다시 맞추기 위해 연령 제한이 만들어졌다고 RELEVANT에 말했다.

"하나님은 Z세대를 우리 마음에 담도록 하셨고, 그 점을 분명히 하셨습니다."라고 라우브는 말했다. "이것은 그들로부터 시작되었으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인도하시는 방식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행사는 전적으로 학생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예배를 인도하고, 수천 명과 간증을 나누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방문객들에게 음식과 물을 나눠주기까지 했습니다. 행정 당국자들은 28일 이후 인구 6,021명의 켄터키주 윌모어에 약 50,000명의 방문객이 들어온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Laub은 부흥 서비스 종료는 교내 안전을 위해 캠퍼스 밖으로 옮기는 데 큰 요인이라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법 집행 기관 및 지방 정부 공무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다음 단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우리의 대화에서 안전은 큰 문제였습니다."라고 Laub은 말했다. "대규모 교통 트래픽이 발생하고 새로운 사람들이 캠퍼스에 오면서 학생들, 특히 우리 여학생 등 소녀들을 캠퍼스에 오는 낯선 사람들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등에 대한 대화가 있었습니다. 이 도시의 기반 시설만으로는 말 그대로 이것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방문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지만 정상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학생 간행물 The Asbury Collegian의 편집자 인 Alexandra Presta는 학교, 생활 및 지속적인 서비스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 학생들에게 부담을 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너무 놀랍다는 것을 인식하는 긴장감 속에서 씨름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문자 그대로 경외심에 빠져 있습니다."라고 Presta는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목격 한 것이 축복 받았지만 모든 곳에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집이 침략당한 것처럼 느낍니다. 그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이 부흥의 전체 자세는 급진적인 겸손과 사람들을 사랑하고 행동으로 사랑하는 것이었고,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를 기억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사람들이 Asbury를 기억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계속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예수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성경에 순종하려고 노력하고 나가라는 사명을 받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캠퍼스 밖에서 운동으로 전환하기로 한 Asbury의 결정은 몇 가지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사람들은 '왜 이걸 막으려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Presta는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확장하고 싶지만 우리 대학이 계속 주최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우리 안에 가두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성령은 휴즈 강당에만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가는 곳마다 계시며, 성령님의 사랑과 은혜에 기꺼이 의지한다면어디서든바로 부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Asbury 관계자는 여전히 향후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과 만남의 장소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aub은 캠퍼스 웹 사이트가 새로운 정보로 최신 정보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현재 계획은 금요일까지 대학에서 서비스를 완전히 옮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하나님이 애즈베리가 이것을 보유하도록 의도하셨다. 고 믿지 않는다"고 라우브는 말했다. "나는 그가 우리의 작은 마을에 머물기를 원하신다면 그것이 진정한 부흥이 될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지는 성령의 촛불과 불꽃을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Asbury에는 작은 촛불처럼 보이는 불꽃이 있고 다음 교회나 다음 학교가 방문하면 촛불을 켜고 불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모두가 촛불을 켜고 불꽃을 일르킬 것을 기대합니다, "

 한편, 애즈버리 대학교의 부흥은 다른 대학교로 확산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다.

Lee University의 교목인 Rob Fultz는 우리 캠퍼스에서도 하나님의 능력이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고 학교의 부흥운동을 소셜 미디어에 게시했다.

대학확산1.PNG

캔터키의 다른 곳인 캠벨스빌 대학교의 캠퍼스 관리 트레이 크이즌(Trey Creason)은 매일 열리는 기도회가 평소시간보다 훨씬 연장되어 12시간 이상 계속되었다고 말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우리는 오전 10 시부터 오후 2시까지 기도하 기위해 예배당을 엽니다. 이번 주에 저는 이 시간 동안 우리 캠퍼스와 지역 목사들에게 어젯밤 9시에 의도적으로 기도할 시간을 갖도록 초대했습니다. 함께 하는 동안 우리는 학생, 교수진, 교직원을 위해 기도하고 캠퍼스 사역과 다양한 필요를 위해 기도하는 의도적인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 공동체의 수많은 지원을 받아 기도했습니다. 홉킨스 회장님은 밤새 우리와 함께 계시면서 예배와 성찰의 시간을 인도하셨습니다. 학생들은 오전 245분경까지 계속해서 기도하고, 예배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나님은 지난 몇년 동안 캠퍼스의 많은 길에서 위대한 방법으로 일해 오셨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계십니다." 

오하이오에서는 주말 동안 애즈베리에서 열린 부흥회에 참석한 시더빌 대학교 총장 토마스 화이트 박사가 캠퍼스에서 함께 모여 이번 주 매일 오전 10시 예배를 마친 후 놀라운 일이 일어 났다고 했다.

"어제(화요일) 예배는 오후 1시가 넘도록 계속 되었습니다. 우리는 어젯밤 8시에 기도와 찬양을 위해 다시 모였는데, 내가 11시에 떠났을 때 학생들은 여전히 작은 그룹으로 모여서 두 시간 더 지속되었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계십니다."

라고 White는 화요일 아침 Facebook 게시물에서 말했다. "저는 우리 학생들과 예수에 대한 그들의 열정을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전국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계실 수 있습니다. 기도합시다! 이 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혜와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진정으로 부어지도록 기도하십시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한기총, 동성 결합관계의 건보 피부양자 자격인정 판결 규탄 성명
다음글 | 한교총, 동성 커플 피부양자 자격인정 판결은 편향과 월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