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선교에도 AI 활용된다…라이언로켓-GOODTV 기술 협력 구축

AI 활용으로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것

2021-12-28 20:57:14  인쇄하기


(사진)라이언로켓 기술협력 구축.jpg

라이언로켓과 GOODTVAI TTS 기술 사용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인공지능이 사람의 입을 대신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최근 가상현실이나 인공지능 분야의 기술이 현실에 적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활용매체도 다양해 기술의 발전이 더욱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이 시작하기 전인 불과 2년 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은 다소 어색한 모습이었지만 지금은 스스로 학습하면서 정교해지는 이른바 '딥러닝' 기술로 인해 쉽게 구분하기가 어려워졌다.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AI TTS(텍스트 스피치) 전문 개발 기업이다. 설립한 지 만 3년에 불과하지만 정부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을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라이언로켓 경영전략팀 박준선 팀장은 "기존 TTS는 사람이 발화 했을 때 그 음성을 녹음 후 컴퓨터가 조합하는 방식으로 사람의 말을 흉내 냈다면, 지금은 딥러닝 기반의 음성 생성 기술로 인간의 발화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학습해 그 텍스트에 따른 발음을 정확하게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생성해 내는 기술이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매체의 활용 범위를 넘어 교육이나 복지 등 분야의 범위도 확장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방송을 제작하고, 교회들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예배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언로켓은 GOODTV(대표이사 김명전)23AI TTS 기술 사용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미디어선교에 협력을 추진한다. 또 이를 통해 GOODTV도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OODTV 콘텐츠서비스팀 권오섭 팀장은 "기존에는 GOODTV가 생산하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예산, 에너지, 시간이 많이 소비가 됐었지만 라이언로켓의 기술로 많이 줄일 수 있게 됐다""GOODTV의 콘텐츠가 더 빠르고, 많이 성도들을 찾아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세기총 신년하례회, 소외이웃 섬기며 새해 시작
다음글 | 세기총, 2022년 신년메시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