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지속성을 띤 건강한 교회성장의 핵심은 준비된 소그룹 리더이다!”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위드코로나 시대 소그룹 사역의 중요성과 소그룹 목회(사역)전략 세마나 23일 개최

2022-02-15 00:01:00  인쇄하기


한소연_세미나.png

건강한 소그룹, 건강한 교회!’를 목적으로 1994년부터 소그룹 양육체계와 자료를 개발하고 리더를 훈련시키는 소그룹 전문사역기관인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대표 이상화 목사/서현교회 담임)223() 오전 10시 서울 서교동 서현교회에서 소그룹 사역의 중요성과 소그룹 목회(사역)전략 제시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구촌교회와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목회데이터연구소(지용근 대표)가 작년 10월에 코로나19 이후 한국교회 소그룹 실태조사를 공동조사한 결과 건강한 소그룹 사역이 있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성장과 성숙을 위기상황 속에서도 계속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확인한 바 있다. 이 조사 결과와 함께 한소연에서는 35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건강한 소그룹 목회사역를 위한 연구자료 개발과 임상의 결과를 집약하여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리더십(202110월 소그룹하우스 출간)을 출간한 바 있다.

이에 한소연은 대면 관계의 소외와 단절을 가져오는 사회적 분위기와 교회 사역현장의 친밀함과 코이노니아가 절대적으로 타격받고 있는 교회 사역 현장 속에서 건강한 교회론을 바탕으로 실제적으로 소그룹 목회사역을 역동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대안을 이번 세미나에서 압축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이상화 목사(서현교회 담임,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대표)위드코로나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철저히 소외와 단절을 경험하며 아우성치는 상황을 직시하고 있는데, 이런 현실 속에 영적 공동체 내에서 은혜의 소외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그룹으로 모이는 예배와 작은 인원으로 모이는소그룹 사역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바 이를 실효성 있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세미나 개최 의미를 밝혔다.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은 코로나시대 개인과 가정, 영적 공동체 내 소그룹의 성숙을 위한 <찐큐티>를 격월간으로 발행하며 한국 교회가 소그룹의 역동성을 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사역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설립이후 소그룹 리더십을 위한 자료와 소그룹 성경공부교재를 연구하고 있다.

223() 오전 10~1220분에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홈페이지(www.smallgroup.co.kr)통해 개인도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마감(216)을 신청한교회와 참가자에게는 세미나를 위한 <강의안><찐큐티>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교회 단위의 신청자에게는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 리더십>의 내용을 근간으로 한 PPT강의안을 담임목회자들께 제공하여 교회 내에서 소그룹리더들을 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미나는 1인에 10,000원이며 교회단위의 신청자는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070-7578-2957)으로연락을 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사)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 ‘기독사학 비전선포식’ 개최
다음글 | 세기총 제20대 대선 공명선거 캠페인 동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