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NGO 단체 가칭 ‘사단법인 글로벌에듀’ 출범

이사장 소강석 목사...기독NGO 넘어 세계NGO 단체 출범

2022-06-16 13:15:36  인쇄하기


image.jpg

가칭 사단법인 글로벌에듀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호텔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가난한 나라들의 지원을 위한 전문인 교육 및 훈련사업 등 국내외 교육지원 등을 골자로 한 사업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사업을 확정했다.

가칭 사단법인 글로벌에듀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호텔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가난한 나라들의 지원을 위한 전문인 교육 및 훈련사업 등 국내외 교육지원 등을 골자로 한 사업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사업을 확정했다.

해외 가난한 나라의 민족을 지원하는 기독교 NGO 단체 가칭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사장 소강석 목사) 발기인대회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호텔에서 개최됐다.

 

발기인대회에는 소강석 목사를 비롯하여 전태식 목사, 이명근 교수, 김평욱 목사, 이형규 장로, 김학주 장로, 손달익 목사, 신정호 목사, 김동문 목사, 정성철 장로, 경수근 변호사, 심동섭 변호사, 장창만 목사, 이신 변호사(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전문인 교육 및 훈련사업 등 국내외 교육지원을 골자로 한 사업을 확정했다.

 

기독NGO 넘어 세계NGO 단체로 출범한다

 

글로벌에듀는 예수 그리스도의 나눔과 섬김을 통한 사랑과 봉사 정신으로 국내외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지원과 교육사업을 목표로, 사회복지사업과 글로벌 리더 양성, 지구촌의 화합과 번영, 빈민 지원과 개발 구호사업에 목적을 두고 창립한다.

무엇보다도 글로벌에듀는 기독교NGO를 넘어 세계NGO 단체로 출범한다는데 또 하나의 의미가 있다.

글로벌에듀 이사장 소강석 목사는 선진국에 진입한 대한민국, 특히 한국교회는 가난하고 소외된 세계 민족에게 하나님의 참사랑, 아가페적인 복음을 선포해야 한다. 그것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난한 나라 민족의 교육과 의료, 선교로 구체화해야 한다. 이것이 오늘 한국교회가 가야 할 길이다. 또 이것은 예수님의 길이며, 십자가의 길이다면서, “글로벌에듀에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와 장로들이 참여한 것은 글로벌에듀의 앞날을 밝게 해주는 것이며, 가난한 나라의 민족에게 희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전문가 참여로 국내외 교육 및 의료 등 구호사업 극대화 기대 돼

 

글로벌에듀는 창립과 함께 국내외 교육 지원사업 지역사회 개발과 구호사업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사업 국내외 청소년 및 청년 교육사업 다문화가정 교원지원사업 국내외 전문인 교육 및 훈련사업 교육시설 확충 및 교육 기자재 개발 및 보급 교육환경 관리 및 개선 교육과 관련된 출판 및 컨설팅 국내외 취약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 장학사업 글로벌에듀의 목적수행을 위한 수익사업 등을 펼친다. 또한 글로벌에듀는 국내외 교육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수행하기 위해 국내 및 해외에 지부를 설립한다.

 

글로벌에듀의 출범은 아프리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등 가난한 국가의 선교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과 의료기관이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존스홉킨스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유엔 및 국제NGO를 통해 가난한 나라에 병원 등을 설립, 세계 민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온 이명근 교수가 참여하고 있어 해외 교육 및 의료, 선교사업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돼 향후 글로벌에듀의 활동에 주목된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오는 7월 이신 변호사(사무총장)1개월 동안 아프리카 탄자니아를 비롯해 우간다, 콩고, 부룬디, 르완다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아프리카 선교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전태식 목사 등 4명이 아프리카를 방문, 현지 목회자와 선교사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에듀는 1년 내 1차로 탄자니아, 우간다, 콩고, 부룬디, 르완다에 초등학교 설립을 세우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글로벌에듀 창립 이는 예수님의 길이며, 십자가의 길

 

글로벌에듀 출범에 앞장선 상임이사 이형규 장로는 글로벌에듀 창립을 위해 이명근 교수와 함께 오랜 기간 기도하며 준비했고, 글로벌에듀는 기독교NGO를 넘어 세계NGO 단체로 출범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글로벌에듀는 예수 그리스도의 나눔과 섬김을 통한 사랑의 선교를 구체화하는 것이고, 가난하고 소외된 나라 국민의 교육과 삶을 지원하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이는 매우 보람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전글 | 세기총, 6·25전쟁 72주년 성명서
다음글 | 나라사랑기독인연합 ‘2022 국민미션어워드 수상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