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튀르키예·시리아 위한 정오기도회 및 모금운동 진행한다

희망봉사단 2대 단장에 이재희 목사 선임, 제11차 정기총회 일정 확정

2023-02-13 22:22:43  인쇄하기


튀르키에시리아위한정오기도회.jpg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지난 210() 오후 경기도 덕양구 소재 안디옥성결교회(담임 홍석영 목사) 3AWMJ선교회 회의실에서 제10-4차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제11차 정기총회 일정을 확정하는 한편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2대 단장에 상임회장 이재희 목사(분당횃불교회)를 선임했다.

20230210-세기총10-4차임원회의 (2).jpg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임원회는 상임회장 홍석영 목사의 기도에 이어 서기 박광철 목사가 회원점명을 했으며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의 개회선언 후 인사를 전했다.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는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면서 세기총이 더욱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 지난 한해 수고한 임원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서기 박광철 목사의 전회의록 낭독이 있었으며 안건처리와 보고가 있었다.

이날 세기총 임원회는 오는 330일 목요일 오후 2시 제1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장소는 추후 발표하기로 했다. 세기총은 정관에 따라 매년 3월 중에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또 이날 세기총 부설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2대 단장에 상임회장 이재희 목사를 만장일치로 선임하고 오는 6월과 10월 경 다문화 가정 부부 세미나 및 부부 초청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단장-이재희목사.jpg

신임 단장에 선임된 이재희 목사는 이주민을 섬기는 일은 주님께 충성하는 일이기에 열심히 섬기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와 관련, 다양한 사역을 진행해온 세기총은 그동안 3차례에 걸친 다문화 가정 부모 초청 행사를 진행했으며 다문화 가정부부 세미나’, ‘다문화 가족 뷰티 서비스등을 개최했다. 특히 지난 2017년 이주민이 도움을 받는 자에게서 도움을 주는 자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힘을 주며 봉사자의 역할을 감당하고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서가기 위해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을 창단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날 임원회는 현재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40일간 정오기도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는 구조 복구 복음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할 때라며 기도운동을 선포하고 모금운동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9대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의 공약으로 진행된 미얀마 난민교회 설립이 마무리 됐다고 보고하고 오는 222일부터 31일까지 미얀마를 방문, ‘미얀마 난민교회 설립 예배를 진행한다고 보고했다. 세기총 미얀마 지회(지회장 김균배 선교사)의 요청으로 설립된 미얀마 난민교회는 지난 2019년 미얀마 군사쿠데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9대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의 후원으로 건립됐다.

또 우리민족교류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으며, AWMJ선교회(대표 신화석 목사)가 팔레스타인에서 개최하는 ‘AWMJ 200번째 국가 선교사역 기념대회에도 적극 동참하는 한편, 같은 기간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베들레헴 기도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한편 회의에 앞서 드린 예배에는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상임회장 이재희 목사의 기도에 이어 9대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가 하나님의 사람 요셉이라는 제하로 말씀을 전했으며 3대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악법대응본부, 오정호 대표회장 유임 결정
다음글 | 한복의협, 형제의 고통, 한국교회가 나서 도와야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