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신부 “그리스도인들도 차별금지법을 적극 지지한다” 발언

평소 동성애 옹호 행보....대다수 기독교인들 차별금지법 반대 사실 왜곡

2022-05-25 21:39:05  인쇄하기


성공회 김종훈 신부.jpg

김종훈 대한성공회 신부, 그는 그동안 동성애 옹호 입장을 밝혀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 1소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에는 법사위 야당 간사인 박주민 의원과 김남국·김영배·이수진·최기상 의원 등 민주당 의원 5명만 참석한 상태로 사실상 편파적 강행됐다.

이날 민주당 추천 진술인으로는 공청회에 참석한 3인은 김종훈 대한성공회 신부, 홍성수 숙명여대 법학부 교수, 조혜인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 변호사 등이다.

국민의힘은 합의되지 않은 공청회에 응할 수 없다며 진술인을 추천하지 않았고 공청회에도 불참했다.

PS22052500799.jpg

김 신부 이날 공청회에서 그리스도인들도 차별금지법을 적극 지지한다면서 종교인들이 차별금지법을 반대한다는 것은 일부 의견이 과잉 대표된 것이라고 발언해 한국교회 대다수 기독교인들이 차별금지법을 찬성하는 것처럼 사실을 왜곡했다.

 홍 교수는 우리 헌법은 차별받지 아니할 권리(평등권)를 명시하고 있지만 그것을 구체화할 법률이 체계적으로 정비돼 있지 않은 상황이라며 그동안 지자체, 초중고, 대학, 기업 등에서 수많은 차별 관련 기구와 제도를 발달시켜 왔으나 정작 이에 대한 근거 법률은 분명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혐오와 차별에 대응하는 다양한 입법이 추진돼야 하나, 그중 차별금지법은 가장 중심에 있는 법이라며 세계적으로 볼 때 차별금지법은 주요 국가에 거의 예외 없이 제정된 필수적 법률이라고 말했다.

조 변호사는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은 인간 섹슈얼리티의 한 측면으로서 개인의 근본적 정체성을 구성하는 요소라며 그대로 존중받느냐 부정당하느냐의 문제는 사람의 존엄성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이유로 불합리한 차별을 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은 국내외 헌법과 법률, 국제인권규범 등에 의해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인권 규범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 법사위 소속 위원들은 지난 20일 성명을 통해 민주당의 일방적인 ‘1소위 공청회개최는 진정성, 정당성, 그리고 법적 효력을 모두 결여한 선거용 꼼수라며 오로지 선거를 위해 공청회를 강행하겠다는 것은 민주당이 또 다른 검수완박을 시도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하며 보이콧을 선언했다. / 윤광식 기자

이전글 | 하나님 나라 실현이 최초로 구현되는 곳이 가정! “교회 부부학교 필요하다
다음글 | 더불어민주당 “차별별금지법” 제정 폭주하나?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