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사과합니다."

한기총과 한교연 대표회장이 서로 손을 맞잡고 "나부터 사과합니다."

2014-12-16 09:52:40  인쇄하기


"한국교회 분열 전부터 사과합니다."
▲ 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와  한교연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가 서로 사과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영훈 대표회장은 “저부터 사과합니다. 한교연과 손잡고 하나되는 한국교회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했고, 한교연 양병희 대표회장도 “한국교회의 분열, 저부터 사과합니다.”라고 서로 용서를 구하고 화합을 다짐했다. 

지난 13일 오후,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나부터국민운동본부(총재 강지원 변호사)와 한국범죄예방국민운동본부(대표회장 강영선 목사, 대표본부장 이주태 장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민연합·(사)푸른나무청소년네트워크가 주관한 범국민 릴레이 사과운동 ‘나부터 사과드립니다’ 행사가 열렸다.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사과운동의 열기가 전해졌다. 이날 사과가 참석자에게 전달되었다. 

김진옥 목사(준비위원장)는 이날 행사 취지에 대해 “올해가 가기 전 ‘나부터 사과’ 운동으로 기독교가 먼저 반성하고, 이를 통해 새해 새 대한민국이 열리기를 염원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다”며 “이것이 범국민 사과운동으로 이어져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회복되고, 이로 말미암아 병든 사회와 교회가 치유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임원순 목사(한국범죄예방운동본부 이사장)가 12월 13일을 ‘사과의 날’로 선포했다. 아울러 전체 참석자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서로 손을 잡고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열창하며 이날 행사를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했다. 축도는 이상모 목사(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 명예회장)가 맡았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족벌경영 개신대, 학교중심의 교단설립하려 개혁총회 탈퇴
다음글 | 한반도 평화통일 위한 기도운동 전개한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