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70대 노인의 총기사건을 보며

누구든지 인간의 근본문제 해결 없인 돈이 ‘독(毒)’

2015-03-01 21:44:52  인쇄하기


70대 노인이 재력가 80대 형에게 3억원 요구가 거절 당하자 분노를 참지 못해 5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 화성 총기사건 발생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돈 뭐길래, 생을 정리할 나이에 형제간에 비극적인 참사가 일어난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나이에 관계없이 돈이 필요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돈을 생명과 맞바꿀 만큼 소중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돈이 없는 사람은 돈 때문에 고통을 받고 돈이 많은 사람은 그 돈을 지키고 더 많은 부를 축적하기 위해 나름대로 평안을 잃는다. 

돈이 많고 적음이 세상적 성공의 가치척도가 되었지만 그 누구도 그 돈 때문에 비참하게 삶을 마감하고 싶어하진 않는다.

결론적으로 인생의 참된 성공은 돈이 아니다. 가난하든지 부유하든지 그것에 메이지 않고 나름대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면 그는 참된 성공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인간의 탐욕은 성경 창세기 3장 아담의 아내 이브로부터 시작되었다. 하나님의 절대 명령으로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에덴동산의 선악과를 뱀에게 속아 탐욕에 젖어 먹은 후 인간의 모든 저주와 재앙이 시작되었다. 그것이 바로 인간은 절대 해결 할수 없는 원죄 곧 인간의 근본문제이다.

인간을 죄로 부터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인간의 모든 죄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셨다. 그래서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을 얻도록 하셨다. 믿는 순간 인간의 근본문제인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예수믿고 구원 받아도 돈 문제는 항상 있다. 그러나 에수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이라면 돈 문제에 메이지 않는다. 돈이 인생의 절대 목적도 아니고 성공의 기준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의 인도와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살아간다. 예수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자는 인생을 돈에 의지해서 살아가지 않는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의지하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며 살아간다. 인생의 문제 앞에서 고비마다 기도하며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의 인도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며 하나님이 예비하신 응답과 은혜를 기다린다. 

그리스도인은 문제와 사건, 형편과 환경에 메이지 않는다. 오히려 그것들은 통해 하나님의 계획과 예비된 응답을 찾고자 한다. 

헬렌켈러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고 전 세계 크리스챤에게 감동을 주는 찬송시를 지어 영광을 돌렸다

하나님은 예수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반드시 계획을 가지고 있다인생의 고민, 난관, 앞에 있는 자가 있다면 예수 믿고 구원 받아 하나님이 에비하신 인생의 참된 길을 찾길 간절히 소망한다. /발행인 윤광식

이전글 | 그리스도인은 죽음을 소홀히 여기지 말라
다음글 | 서철원 교수의 망언에 대하여

목록보기